Nu 플래시 갤러리 v0.1 (사실 리비젼 관리도 제대로 안하고 있음..-.-)
심심해서 + 이미지 연속 웹 뷰어가 필요해서 만들어 본 플래시 갤러리.만들고 올릴려고 보니...텍스트큐브에도 플래시 갤러리가 있다..-_-;
다운받기. (소스&Bin 예제파일)
개발 환경은 Adobe Flash CS4, ActionScript 3.0
가장 큰 특징이라면 이미지 축소시에 Bilinear 알고리즘을 지원한다는것!
여타 갤러리들의 경우 플래시에서 기본 제공하는 Nearest 를 사용하다보니,
경계가 우둘투둘해지는 문제가 있지만, Nu 플래시 갤러리는 나름 말끔!
다만..기타 기능은..꽝..ㅡㅡ;
현재 지원 기능은
- Bilinear 이미지 축소
- filelist , layout XML 입력
<nu_flash_gallery>
<skin_property>
<nMain_top val="10" /> <!-메인화면 상단 마진!>
<nMain_left val="10" /> <!-메인화면 왼쪽 마진!>
<nMain_width val="660" /> <!-메인화면 폭!>
<nMain_height val="560" /> <!-메인화면 높이!>
<nThumb_top val="580" /> <!-썸네일이 시작될 높이!>
<nThumb_left val="20" /> <!-썸네일 왼쪽 마진!>
<nThumb_hor val="13" /> <!-썸네일 가로 갯수!>
<nThumb_ver val="2" /> <!-썸네일 세로 갯수!>
<nThumb_width val="40" /> <!-썸네일 가로 너비!>
<nThumb_height val="40"/> <!-썸네일 세로 높이!>
<nThumb_hor_margin val="10" /> <!-썸네일들 가로 간격!>
<nThumb_ver_margin val="10 "/> <!-썸네일들 세로 간격!>
<bgcolor val="0xdedede" /> <!-배경 색상!>
</skin_property>
</nu_flash_gallery>
FlashVars로 두개의 파일 경로를 전달하면 된다.
FlashVars="file_xml=파일리스트XML경로&skin_xml=Layout XML 경로"
<object classid="clsid:d27cdb6e-ae6d-11cf-96b8-444553540000" codebase="http://download.macromedia.com/pub/shockwave/cabs/flash/swflash.cab#version=10,0,0,0" width="680" height="680" id="flash_gallery_3" align="middle">	<param name="allowScriptAccess" value="sameDomain" />	<param name="allowFullScreen" value="false" />	<param name="movie" value="http://www.zzizils.com/flash_gallery/flash_gallery_3.swf" /><param name="quality" value="high" /><param name="bgcolor" value="#ffffff" />	<embed src="http://www.zzizils.com/flash_gallery/flash_gallery_3.swf" quality="high" bgcolor="#ffffff" width="680" height="680" name="flash_gallery_3" align="middle" allowScriptAccess="sameDomain" allowFullScreen="false" type="application/x-shockwave-flash" pluginspage="http://www.adobe.com/go/getflashplayer_kr" FlashVars="file_xml=http://www.zzizils.com/flash_gallery/nuguges_gallery_list.xml&skin_xml=http://www.zzizils.com/flash_gallery/nuguges_gallery_zzizils.xml"/>	<param name="FlashVars" value="file_xml=http://www.zzizils.com/flash_gallery/nuguges_gallery_list.xml&skin_xml=http://www.zzizils.com/flash_gallery/nuguges_gallery_zzizils.xml" />	</object>
댓글을 달아 주세요
석교 2008.12.15 05:55 댓글주소 수정/삭제 댓글쓰기
재주도 많으셔.
제대로 하는 재주가 없으니 문제 아니겠습니까..ㅡ.ㅜ
kalstein 2008.12.15 10:48 댓글주소 수정/삭제 댓글쓰기
오...이런것두 하네...ㅎㅎ
s-spline 알고리즘 도입해주세연 ㅡ _-/
bilinear 한 마당에..
cubic이나 spline 알고리즘 도입하는게..
별로 문제는 안되는데....(식만 갖구와서 쓰면되니까-.-)
지금 bilinear도 연산에 좀 부하가 좀 있는 편이고..
(플래시의 구조적인 문제인듯..; bitmap byte열에 직접
접근이 안되고 GetPixel SetPixel로 일일이 읽고/써야함..)
내 생각에 축소에서는 상기 알고리즘들이 그닥 큰 차이를
보이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땜시..ㅎㅎ
지나가다그만 2009.04.17 01:34 댓글주소 수정/삭제 댓글쓰기
썸네일을 별도로 만들어 불러오시는게 속도와 품질을 동시에 만족하는게 아닐까요...ASP.PHP.JSP와 연동 하면 더욱 좋겠고요...^^ㆀ
조언 감사합니다..^^
생각은 여러가지로 해보고 있는데...
요새 그냥 방치 상태네요..^^;;
워낙에 끈기가 없어서..ㅠ.ㅠ